여름철 가장 조심해야 할 질병 열사병, 앞으로 지구 온난화로 인해 여름의 기온은 더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올여름도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로 온열질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무서운 질병 열사병에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사병 증상
1.어지럼증과 두통
열사병의 증상으로 어지럼증과 두통이 있습니다. 여름철 가장 많이 겪는 증상으로 흔히들 대수롭제 않게 생각하다가 몸의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신체의 균형이 깨지면서 어지럼증 또는 두통을 호소하는 것인데요. 만약 이 증상을 방치할 경우 의식 장애가 올 수도 있으며 심각한 상황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열사병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으며 이 증상을 빠르게 인지하고 충분한 수분보충과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면 빠르게 회복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무한증과 체온상승
열사병의 증상으로 무한증과 체온상승이 있습니다. 무한증은 피부가 마르게 되는 증상으로 몸에 땀이 나지 않게 되거나 땀을 분비가 급격히 줄어드는 증상입니다. 그러므로 인해 몸의 비정상적으로 체온상승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정상온도는 36.5도인 반면에 무한증과 체온상승의 증상이 오게 되면 체온이 40도 이상으로 급격히 올라가면서 신체의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증상에 꼭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3. 근육경련
열사병의 증상으로 근육경련이 올 수도 있는데요.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팔과 다리에서 가장 많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를 무시하고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정말 심각한 상황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보충과 휴식을 취하였는데도 증상의 호전이 없다면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4. 소화불량과 구토
열사병의 증상으로 소화불량과 구토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급격한 체온의 상승으로 소화기능에도 부담을 주게 되므로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할 경우 구토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수분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피부 가려움증
열사병의 증상으로 피부 가려움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체온의 상승으로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쳐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름철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의 가장 무서운 질병 열사병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과 충분한 수분보충이라고 합니다. 열사병은 방치할 경우 굉장히 위험한 상황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예방을 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여름은 더 뜨거워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모두 여름철 더위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